사진=거창교육지원청 제공
사진=거창교육지원청 제공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은 2023년 6월 15일(목) 3층 아우름누리에서 관내 초등영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AI 펭톡’ 활용 및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AI 펭톡’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인기 캐릭터인 펭수를 활용하여 음성인식, 자연어 처리 기술 등을 활용하여 영어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초등학생 영어교육을 위해 펭수 캐릭터를 활용하여 제작·보급한 AI 펭톡 말하기 시스템을 교실 현장에서 교사들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자 마련했다.

  ‘AI 펭톡 거창지역 대표교사’인 주상초등학교 김세연 선생님은 AI 펭톡의 설치·사용 · 학생관리 방법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창동초등학교 이지한 선생님은 AI 펭톡을 교실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제 사례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가조초등학교 김진경 선생님은 “AI펭톡은 학생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펭수를 활용하여 영어에 흥미가 없는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특히, 자신의 수준에 맞는 영어학습이 가능하고, 학습관리시스템(LCMS)을 기반으로 하여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연계도 가능해 블렌디드 수업이 가능하다.”라고 전하였다.

  이명주 교육장은 “ChatGPT 등 인공지능의 발달로 학습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줄 것이다. 앞으로 거창교육지원청은 AI펭톡 뿐만 아니라 아이톡톡, 똑똑! 수학탐험대 등 인공지능 기반의 학습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을 입체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