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열린신문 임완중 대표
경남열린신문 임완중 대표

세상의 변화와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지면을 통해 알려 시민들의 눈과 귀가 될 것을 천명하며 태어난 ‘세상을 보는 바른 눈’ 경남열린신문이 창간 8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8년 동안 우리 신문을 아껴주신 독자는 물론 소중한 글들을 기고해 주신 각계각층의 필진 여러분과 경남 각 지자체, 시 군 의회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8주년 창간특집호를 기획, 발행하며 정론직필의 초심을 잃지 않고 올바르고 곧은, 언론인으로서의 면모를 지켜왔는지 다시 한 번 돌아봅니다.

미국의 언론인 호러스 그릴리(Horace Greeley)는 저널리즘은 지성(intelligence)이 표출되는 공간인 동시에 뉴스, 아이디어, 문학, 비평, 개혁의 수단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경남열린신문은 지난 8년동안 신문의 사명이라 할 수 있는 “정치권 뉴스, 경남 각 지자체 관련기사, 지역현안 해법 등을 보도했습니다. 이른바 공적 사안을 보도함으로써 권력을 감시하고 민주주의에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자부합니다.

언론의 올바른 역할은 사실에 기반한 전달과 권력과 돈 등에 굴복하지 않고 정의롭지 못한 결정에 대해 매섭게 비판,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제시해야 합니다.

경남열린신문은 앞으로 정직하고 올바른 언론매체로 자리매김하는 데 경주할 것입니다.

아울러 경남 각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독자를 비롯한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오직 진실을 바탕으로 어떠한 물리적인 강요와 외압에도 좌고우면하지 않고 정론직필을 펼쳐나갈 것임을 새롭게 다짐합니다.

 그동안 경남열린신문에 보내 주신 독자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신뢰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