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산 월영동 부영아파트 건설, 경남도의 승인사항     - 창원시가 광역시 돼야 이 같은 문제 대응 가능     - 최초 사업계획 변경해 1천세대 이상 늘려 놔     - 교통민원

  “마산 월영 부영아파트 건축 승인은 창원시가 아닌 경남도가 한 것입니다”

  무소속 안상수 창원시장 후보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산 월영동 부영아파트 입주 등 신규 아파트 입주가 늘면서 생겨난 시민들의 아파트 값 하락 우려와 교통문제에 대한 불편한 목소리에 적극 해명하고 나섰다.

  안 후보는 “마산 월영동 부영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면서 교통난, 아파트 값 하락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시민들의 원성은 경남도와 홍준표 지사의 정책 실패가 원인”이라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곳의 주택건설 최초 사업계획을 수차례나 바꿔 가구 수와 건물수를 지금처럼 대폭 증가시킨 것이 홍준표 전 도지사”라며 이 같은 “일방적 행정을 막기 위해서라도 창원이 기초단체에서 벗어나 광역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산 월영동 부영아파트는 2006년 최초 사업계획 승인 당시만 해도 3152세대 였던 것을 변경 승인하면서 현재의 4298세대로 대폭 늘어난 것이다.

  변경당시 창원시는 최초 사업계획보다 가구 수와 건물 수가 증가해 교통 민원과 조망권 확보가 어렵다며 동과 가구 수 축소를 적극 요구했지만 심의 과정에서 미 반영돼 38개동 4298세대 건축이 승인 됐다고 페이스북에서 설명했다.

  안 후보는 “아파트값 하락 우려, 이 지역 교통난을 예견했던 창원시의 요구를 묵살한 홍준표 도정의 일방행정으로  마산 지역 시민들을 힘들게 하고 있다”며 창원시의 광역시 승격 당위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